창원관광타워(주) 소개

문화 컨텐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합니다. 창원관광타워 주식회사

문화 컨텐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합니다.

창원관광타워 주식회사는 통합 창원시의 LANDMARK로 부상할 세계 최고 높이의 스카이 아일랜드 타워와 주거용 보조 타워, 해상 케이블카, 이동용 해수욕장, 종합 쇼핑센터, 병원, 교육 시설, 해상공연장 및 부대시설 일체를 건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2013년 4월 설립되었으며 부산, 김해, 창원, 통영, 거제를 연결하는 남해안 관광벨트 구성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진정한 남해안 시대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사업 개요

본 사업은 관광 창원시의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하여 경남 창원시에 세계 최고 높이(655m 예정)의 스카이 아일랜드 타워와 바다를 횡단하는 해상 케이블카(왕복 4km), 10,000명 수용 해상 공연장, 2,000명 수용 이동용 해수욕장, 1,000명 수용의 연안 크루즈선 및 아쿠아리움, 해양레포츠, 호텔, 콘도, 실버타운, 의료텔, 국제 중학교, 카지노 등 부대시설 일체를 설치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사회적 기업으로서 통합 창원시 시민 및 대한민국 국민이 주주로 참여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공사예상금액

2조 9,146억 원

사업추진 일정

준비단계 18개월(설계포함), 공사 기간 40개월이 소요되며, 2018년 하반기 착공하여 2022년 하반기 완공할
  예정입니다.
사업부지는 창원시에서 조성하여 분양할 예정이며, 현재 부지 조성사업 공정률은 약 70%입니다.

사업 목적

스카이 아일랜드 타워는 세계 최고 수준의 높이(655m)로 하여 통합 창원시의 LANDMARK로 자리하여 인지도를 제고할 것입니다.
수도권, 중국, 일본, 동남아 관광객을 연간 400만 명 이상 유치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창원시민과 인근 지자체가 공생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사업 부지

사업부지는 경남 창원시 마창대교 안쪽에 해양신도시 인공섬으로 조성되는 64만m²(약19만평)입니다. 약 20만m²은 해양공원으로 조성하고, 약 44만m² 관광시설 일체를 건설할 예정입니다.

사업 추진 현항(2017.06.30일 현재)

토지 기본 계획 확정
토지 이용 계획 심의 위원회 통과
비행 항공선 심의 통과
창원시 특별계획 구역 지정
투자의향서 접수중(2017.06.30.일 현재 4조 1,128억원 상당의 투자 계약서 및 투자의향서 접수되었음)
2015년 외국인 부동산 투자이민제 실시하여 5억이상 투자자에게 영주권 부여코저 창원시에서 발표함


사업추진구조

창원관광타워 주식회사를 지주회사로 하고 각 사업부문을 16개의 자회사로 설립하여 책임 경영 체제로 운영됩니다.



기대효과

스카이 아일랜드 타워는 NEW LANDMARK로서 창원시의 이미지 재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설공사로 연 인원 600만 명(4년간)의 건설 기술자와 준공 후 고용 창출 1만 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것이며,
  연간 5조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예상됩니다.
적극적인 TV 및 ON-LINE홍보를 통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관광산업이 통합 창원시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